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LG V50 ThinQ 카메라 성능 리뷰, 그리고 다양한 카메라 기능 소개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LG V50 ThinQ의 카메라 성능 리뷰입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전면 듀얼카메라, 총 다섯개의 카메라를 지닌 V50 씽큐는 펜타 카메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LG V50 ThinQ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과 직접 촬영한 샘플 사진, 그리고 동영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LG V50 ThinQ의 후면카메라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00만 화소의 일반각 카메라 (F1.5 / 78° /1.4µm)
- 16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 (F1.9 / 107° / 1.0µm)
- 12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 (F2.4 / 45° / 1.0µm)


그럼 지금부터 LG V50 씽큐의 카메라 기능과 직접 촬영한 샘플 사진을 함께 보시죠. 참고로 모든 사진은 리사이징만 했을뿐 별도로 보정은 하지않았습니다.



V50 씽큐의 기본카메라 어플을 실행하면 중앙부에 나무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순서대로 일반각, 광각, 망원 렌즈이며, 사진을 촬영할때 해당 아이콘을 눌러 실시간으로 렌즈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각을 보며 가장 최적화된 카메라 렌즈를 선택해 촬영할 수가 있는 것이죠.


그리고 V50 씽큐의 카메라 기능은 우측편에 보이는바와 같이 스튜디오, 아웃포커스, 자동, AI 카메라, 전문가 사진, 그리고 더보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럼 카메라 기능에 대해 살펴보시죠.



스튜디오 카메라 기능


스튜디오 기능은 인물사진을 찍었을때, 배경을 없애주는 기능입니다. 흔히 증명사진처럼 뒷 배경을 다른 색상으로 없애버리는 기능이죠. 이 기능은 인물사진만 가능하며, 사물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하지만 출력된 인물사진도 적용 가능합니다. 아래 샘플 사진 보시죠.



액자에 걸려있는 아들래미 사진입니다. 이를 스튜디오 기능으로 촬영해볼까요?




인물만 남고 배경은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포토샵의 누끼작업이 따로 필요없을 정도네요. 배경색상은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아웃포커스 기능


아웃포커스란 배경을 뿌옇게 날려버리는 기능이죠. 예전에는 DSLR 카메라만 사용 가능했으나, 스마트폰에서도 듀얼카메라가 나오기 시작하면서부터 많이 탑재되는 기능입니다.



위 사진처럼 피사체만 또렷하게 남겨주고 배경은 흐리게 만들어 더욱 느낌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오토포커스 기능은 배경을 얼마나 흐리게 만들지 단계별 조절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어요.



자동 카메라 + AI 카메라


기본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 카메라 모드로 시작됩니다. 자동 카메라란 카메라에서 흔히 말하는 P모드로써 카메라가 자동으로 ISO, 조리개값, 셔터속도 등을 조절해 최상의 사진을 뽑아내는 기능이죠. AI 카메라는 음식, 인물, 풍경 등을 인식해 가장 어울리는 색감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AI 카메라가 좀 더 진화된 기능이라 보면 되겠죠?




AI 카메라로 촬영한 음식 사진입니다.




실내 조명사진입니다.




야간 사진입니다. 조명이 많은 곳에서는 노이즈도 없이 꽤 괜찮은 화질을 뽑아줍니다.




카메라 줌기능 테스트



기본 카메라 줌기능 테스트입니다.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무대 위 가수가 아주 작게 보이네요.




줌 기능을 이용해 확대한 모습입니다. 화질은 다소 떨어지나 이 정도면 상당히 양호한 품질을 보여줍니다.




전문가 사진 모드


전문가 사진모드는 마치 DSLR처럼 본인이 원하는 셋팅값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셔터속도와 ISO, 포커스 및 화이트 밸런스 등 본인이 원하는 설정값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죠.



전문가 모드는 위 화면처럼 하나하나 개별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장노출 사진과 같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얻을 수 있죠.



LG V50 ThinQ 그외 다양한 카메라 기능



LG V50 씽큐는 듀얼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카메라에도 상당히 신경을 쓴 듯합니다. 플래시 점프컷, 트리플 샷, 매직모드, 나이트 뷰, 슬로모션, 펜타샷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들이 탑재되어있는데요. 하나하나 사용해보는것도 재밌겠죠? 


기능이 너무 많아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긴 그렇고 가장 편리한 기능을 소개해드리자면 트리플샷입니다.




LG V50 ThinQ 트리플샷


트리플샷은 총 3번 셔터가 작동되며, 일반각, 광각, 망원 카메라 렌즈로 각각 사진이 촬영됩니다. 따라서 셔터 한번만 눌러주면 여러 화각대의 사진을 얻을 수 있기때문에 편리하죠.



광각 렌즈로 촬영된 모습입니다. 사진 중앙부에 보면 총 3장의 프리뷰가 보이죠? 




일반각 렌즈로 촬영된 사진입니다.




망원 렌즈로 촬영된 사진입니다. 이처럼 셔터 한번에 3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인물 사진을 찍을때도 재밌는 사진들을 남길 수 있을 듯 하네요.



아래는 야간 트리플샷 촬영 사진입니다.



광각 사진입니다. 실제로 눈에 보이는 거리감과 가장 유사합니다. 




일반각 사진입니다. 좀 더 줌인이 된 것 같은 사진이죠?




망원렌즈로 촬영된 사진입니다. 카메라 줌(ZOOM) 기능을 사용하면 화질이 급격히 감소하는데요. 줌 기능없이 망원렌즈로 촬영하니 화질 무너짐 없이 나름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네요. 심지어 야간 사진인데도 불구하고 노이즈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LG V50 ThinQ 동영상 성능


이번에는 LG V50 ThinQ의 동영상 성능도 알아볼까요?



스마트폰 3축 짐벌을 이용해 야간에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야간인데도 불구하고 노이즈 없이 선명한 영상화질을 확인할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AR 스티커 기능입니다. 다양한 스티커를 다운로드해 동영상에 삽입할 수 있는데요. 스티커는 한개뿐만 아니라 여러개도 넣을 수 있어 보다 재미난 동영상 촬영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LG V50 ThinQ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에 대한 소개와 샘플 사진, 그리고 샘플 동영상까지 보여드렸는데요. 카메라 성능까지도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LG V50 Thinq 관련 포스팅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LG V50 ThinQ 개봉기: 디자인 리뷰와 사양정보(스펙)

#LG V50 씽큐 듀얼스크린으로 할수있는 것들, 듀얼디스플레이 활용법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모바일게임을 2배 더 재밌게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제작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