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Lite 한글 패치방법 (라이트 청춘판 버전)

반응형

현재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7mm를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 전 GTR 청춘판 버전인 Lite도 출시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라이트 버전도 구입해봤습니다. 막상 구입해보니 GTR 일반판과 GTR Lite는 외관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모든 것이 동일한데 딱 두가지가 다르더군요. 

첫째, GPS의 탑재여부. 
일반판은 GPS가 탑재되어있고, 라이트 버전은 GPS가 없습니다. GPS는 조깅이나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 이동경로 트래킹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운동을 하지 않으므로 개인적으로는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

둘째, 한글화 여부. 
GTR 일반판도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았는데, 현재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손쉽게 한글화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라이트 버전은 아직까지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메이즈핏 GTR Lite도 메뉴를 제외하고는 한글화는 가능하니까요.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전화나 문자, 카톡 등 어플 알림을 스마트워치에서 한글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 GTR 라이트 구입시 별도의 한글 패치를 하지 않으면, 한글로 된 메시지나 카톡이 위 사진처럼 물음표로 뜹니다.

 

 



그래서 오늘은 GTR Lite 한글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GTR 라이트 한글화 방법은 예전에 포스팅했던 GTR 일반판과 동일합니다. 예전 포스팅도 참조하세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7미리 한글화 방법 공유 (Amazfit GTR 47mm 한글패치)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7미리 한글화 방법 공유 (Amazfit GTR 47mm 한글패치)

얼마전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있는 스마트워치죠.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은 한번 충전시 배터리 사용시간이 거의 한달에 이를 정도로 전성비가 좋은 제품인데요. 디자인 또한 기존의 핏빕이나 버지와 달리 상당..

saysensibility.tistory.com

 

한글화 패치를 위해서는 준비물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바로 GTR 한글화 패치 파일과 어메이즈핏 노티파이 어플인데요. 

먼저 한글 패치파일은 샤오미스토리 카페의 woohyuna님이 만들어서 배포해주시는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GTR 47 mm 한글 폰트 파일 추가

안녕하세요. GTR 47용 추가 폰트 올립니다. (falcon, font ver. 9)...

cafe.naver.com


맑은 고딕체, 나눔 고딕체 등 몇 가지 폰트를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으니, 원하는 스타일의 폰트를 다운받아서 적용하면 됩니다. 샤오미 관련 제품은 샤오미스토리 카페가 가장 잘 활성화되어있고 능력자분들도 많으니, 꼭 가입하셔서 빠르게 정보를 얻어보세요!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였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이때 어메이즈핏 어플이 설치되어있고,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가 연동되어있어야 편하게 작업 가능합니다. 

 

 

어플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도구로 이동해주세요. 어메이즈핏 언어에 기본값이라고 알림 아이콘이 떠있길래 혹시나 해서 한국어를 선택해봤습니다.

 

역시나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고 뜨네요. 신경 쓰지 마시고 다음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미밴드 펌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어메이즈핏 GTR Lite 스마트워치인데, 왜 미밴드라고 되어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개의치 마시고, 펌웨어 업데이트에서 파일선택을 눌러주세요.

 

 

파일선택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 폴더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까 다운로드한 GTR 한글패치 파일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시작 버튼을 누르면 끝! 몇 분뒤 한글 패치가 완료됩니다. 스마트워치와 컴퓨터를 따로 연결할 필요도 없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편리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단, 이 방법으로 GTR Lite를 한글패치하더라도 메뉴는 여전히 영어로 나옵니다.

 

 

하지만 전화 알림이나 문자, 카톡 등 어플 알림은 한글이 깨지지 않고 바로 확인 가능해져 정말 편리해졌죠? GTR 일반판이 그랬듯이 GTR Lite도 얼마 후면 정식 한글화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동안만이라도 이렇게 사용하세요! 굳이 GPS 기능이 필요 없다면 좀 더 저렴한 GTR Lite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죠?

 

아래 관련 추천글에서 어메이즈핏 GTR Lite 관련 꿀팁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변경방법 (AmazFaces 시계계기판 다운로드)

이 포스팅을 검색해서 들어왔다면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을 이미 구입한 상태겠죠? 그렇다면 GTR 한글화 패치는 완료하셨나요? 아직 안하셨다면, 한글패치도 진행하는걸 추천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7미..

saysensibility.tistory.com

워치페이스를 로렉스나 태그호이어, IWC와 같은 명품 시계 브랜드로 바꾸고 싶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블루투스 연결해제 해결방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을 사용하면서, 혹시 블루투스가 계속 끊어지진않나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블루투스로 연결을 완료했는데, 계속 블루투스가 연결이 해제되어 카톡이나 문자, 전화 알림을 못 받는다면..

saysensibility.tistory.com

만약 스마트폰과 GTR을 블루투스로 연결했는데, 자꾸 연결이 해제된다면 위 포스팅만 따라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카톡 알림 바로 확인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Amazfit GTR 47mm용 한글패치 방법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아직 한글패치를 하지않았다면 해당 포스팅도 확인하세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7미리 한글화 방법 공유 오늘은 어메이즈핏 GTR에서..

saysensibility.tistory.com

카톡 알림이 바로 안 뜨고 'N개의 안 읽은 메시지'라고 뜬다면 위 포스팅만 따라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어베스트에서 구입했는데, 저렴하길래 좌표도 공유합니다!

 

Amazfit GTR Lite Black Smart Watches Sale, Price & Reviews | Gearbest

Buy Amazfit GTR Lite 47mm Smartwatch 24 Days Battery Life 5ATM Waterproof Ceramics Bezel AMOLED Screen 8 Sports Modes International Version (Xiaomi Ecosystem Product) at cheap price online, with Youtube reviews and FAQs, we generally offer free shipping to

www.gearbest.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