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뉴SM5 카드형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단돈 500원에 OK

반응형

자동차에 대해 아주 작은 상식만 있다면 비싼 돈 들이지 않고도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에어컨 필터나 와이퍼 교체인데요. 여성분들도 셀프로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이 가능하므로 굳이 카센터에 갈 필요가 없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도 동일합니다. 바로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인데요. 카센터에 가면 보통 5천원, 많으면 만원까지 달라고 하는 곳도 있는데요. 방법만 알면 간단하니 직접 교체해보세요. 500원이면 충분합니다!

 

 

뉴SM5 차량에 'SMART 카드전지를 교체해 주십시오'라는 경고문구가 들어왔습니다. 어쩐지 며칠 전부터 리모컨으로 차량 문 잠그고 여는 게 잘 안된다 싶었더니 배터리가 부족했나 봅니다.

 

뉴SM5 스마트키

르노삼성 자동차는 위 사진처럼 카드같이 납작한 스마트키가 많습니다. 방법만 알면 다른 차종 리모컨 배터리 교체보다 훨씬 쉬워요.

 

 

스마트키 후면부입니다. 동그라미처럼 생긴 부분이 왠지 건전지가 들어가는 부위처럼 느껴지시죠? 네, 맞습니다. 우선 배터리 교체를 위해 보조키를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보조키는 측면의 회색 부분을 누르면 쉽게 빠집니다. 억지로 빼려고 하다 보면 힘만 들고 안 빠지니, 가볍게 회색 부분을 눌러서 잡아당겨 주세요.

 

 

이제 배터리 커버를 빼줘야 하는데요. 드라이버나 별도의 공구가 필요 없습니다. 위 화살표 부분을 손톱으로 빼내면 쉽게 빠지니까요.

 

 

배터리 커버가 탈거된 모습

드디어 건전지가 보이네요. 마찬가지로 화살표 부분을 잡아당기면 건전지가 '톡'하고 튀어나옵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새 걸로 교체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대부분의 차량 스마트키 건전지는 CR2032입니다. 다이소에 가면 2개 들어있는걸 천원에 구입할 수 있어요. 스마트키에 건전지 하나가 들어가니 500원에 해결되었네요. 정말 간단하죠?

 

자, 이제 남은 돈으로 맛있는 거 사먹으세요!

 

 

[읽어보면 도움되는 자동차 상식]

 

#현대기아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방법, 1분만에 OK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방법, 1분만에 OK

자동차를 구입하고 5년정도가 되면 차량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시기가 옵니다. 저도 올뉴쏘렌토 구입후 거의 5년정도되었는데, 스마트키 배터리가 거의 방전이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에 스마트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동차 와이퍼 리필고무 교체방법, 고무만 저렴하게 셀프교체하세요!

 

자동차 와이퍼 리필고무 교체방법, 고무만 저렴하게 셀프교체하세요!

얼마전부터 와이퍼를 닦으면 깨끗하게 닦이지않고 워셔액이 줄처럼 그어집니다. 와이퍼를 교체해줘야할 시기가 온거죠. 대형마트에 가니 운전석+조수석 셋트로 구매하면 3만원이 넘습니다. 인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방법, 카센터에서 절대 갈지마세요!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방법, 카센터에서 절대 갈지마세요!

올뉴쏘렌토 2017년식을 구매하고 어느덧 8천km를 달렸네요.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했는데, 역시 SUV라 그런지 광유를 넣었는데도 어마어마하게 비싸네요. 기아 오토큐에서 8만 4천원 나왔습니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