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가성비갑 노트북 추천 태클라스트 F7 플러스 구매후기 (Teclast F7 Plus)

반응형

얼마전 구입한 가성비 좋은 노트북, 태클라스트 F7 플러스 (Teclast F7 Plus) 구입후기, 리뷰입니다. 만약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다면 스킵하셔도 좋습니다. 50만원대 이하 노트북을 찾는분들, 엑셀이나 PPT 등 문서작업을 주로하면서 웹서핑, 유튜브나 영화감상 등을 위한 분들께 추천하는 노트북인데요. 이제 갓 대학교에 입학한 대학생들에게 줄 선물을 찾고있다면, 바로 이 제품입니다.




TECLAST F7 PLUS는 고급스러운 그레이 색상에 군더더기 없는 깔끕한 디자인으로 마감처리가 상당히 높아 디자인적인면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제품 사양도 높기때문에 빠릿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액정보호필름이 붙어있는데 상세 스펙이 소개되어있습니다. 간단히 소개해드려볼까요?


[태클라스트 F7 플러스 스펙]


운영체제(OS): 정품 윈도우10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운영체제를 설치할 필요도 없기때문에 바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처음 제품을 실행하면 윈도우 영문판입니다. 따라서 한글패치를 해줘야하는데, 정말 간단합니다. 5분만 투자하면 쉽게할 수 있어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해외직구 노트북 영문판 윈도우를 한글판 윈도우로 변경하는 방법



CPU: Intel Gemini Lake N4100 Quad Core 1.1GHz, up to 2.4GHz

인텔 8세대 CPU인 제미니레이크 N4100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쿼드코어 제품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프로세서로 큰 인기를 끌고있죠. 울트라 저전력 플랫폼으로 배터리를 적게 잡아먹기때문에 전성비도 효율적입니다.


GPU: Intel UHD Graphics 600 GPU

인텔 UHD 그래픽스 600 내장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게이밍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는 제한적입니다. 단 던파와 같이 SSD카드와 RAM 성능이 중요한 게임이라면, 태클라스트 F7 플러스는 씹어먹을 정도입니다. 던파용 컴퓨터로도 추천!


디스플레이: 14인치 IPS 스크린 1920 x 1080 픽셀 해상도

램(RAM): LPDDR4 8GB RAM

메모리: 128GB SSD

배터리: 6500mAh




노트북을 선택할때 어떤 용도로 구입을 할것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본인이 고사양 게임을 즐겨하지않는다면, CPU와 램, 그리고 하드디스크가 아닌 SSD카드가 장착된 제품을 고려해 구입하면 됩니다. 그런분들께 이 노트북은 최고의 가성비를 지닌 제품이 될거라 믿습니다. 


※ 고사양 게임을 하지않는데도 불구하고 100만원이 넘어가는 노트북은 절대 사지마세요. 3살짜리 아기 유튜브용으로 아이패드 사주는격입니다. 용도에 맞게 구입하는걸 추천합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계속해서 테클라스트 F7 플러스 리뷰입니다.



태클라스트 F7 플러스는 다른 브랜드 노트북에 비해 키보드 베젤이 상당히 얇습니다. 따라서 14인치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풀사이즈 키보드가 탑재되어있어 타이핑할때 전혀 이질감이 없죠.




노트북 좌측에는 USB 3.0포트와 DC잭, 그리고 미니 HDMI 포트가 있고요.




우측에는 SD카드 슬롯과 3.5파이 이어폰잭, USB 3.0포트가 탑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말 커피가 땡겨서 와이프와 카페에 갈때 들고 나갔죠.



오른쪽에 샤오미 블루투스 마우스도 보이는군요.




와이프는 테클라스트 F5 터치식 노트북을 가져갔고, 저는 이번에 구입한 테클라스트 F7 플러스입니다. 테클라스트 F5는 11.6인치이기때문에 다소 귀엽게 느껴지네요.




역시 리뷰용 사진은 커피숍에서 찍는게 갑이네요. 뭔가 전문가 느낌의 사진이죠?




참고로 해외직구로 구입하는 제품에는 키보드에 한글 각인이 없습니다. 하지만 전혀 문제는 안됩니다. 아직도 자판보면서 독수리 타법으로 타이핑하시는분 있나요? 혹시 자판을 못외운다면... 인터넷에 한글 키보드 스티커 몇천원짜리 사서 붙이세요!





곡면 라운딩처리가 되어있고 2.5D ARC 디자인이라 더욱더 고급스럽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켜면 후면 테클라스트 로고에 흰색 불이 들어옵니다. 있을건 다있죠?




키보드 좌측상단에 보면 3가지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좌측부터 전원, 대문자/소문자(Caps Lock), 그리고 백라이트입니다.


네 맞습니다. 백라이트 기능도 있죠. 좀 더 어두운곳으로 자리를 옮겨볼까요?




백라이트 기능을 켜면 이렇게 어두운곳에서도 쉽게 자판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배가되죠. 백라이트 기능은 온오프가 되므로, 배터리절약을 위해 밝은곳에서는 끄고 어두운곳에서만 사용할 수도 있죠.


어떤가요? 성능부터 디자인 마감까지 30만원대에 구입가능한 제품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 바로 태클라스트 F7 플러스가 그 해결책입니다. 중고등학생, 대학생들 입학선물을 찾고있다면 꼭 사세요. 마음에 들어할 겁니다.


기어베스트에서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제가 구입한 램 8GB + SSD 128GB 제품은 이미 품절이네요. 8GB RAM + 256GB SSD 제품이 더욱 저렴해졌네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www.gearbest.com/ultrabooks/pp_009948783744.html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포스팅만 따라하면 10분만에 해외직구 성공!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한방에




최근에 구입한 IT기기들이 보이네요. 노키아 X7과 화웨이 아너 8X, 그리고 테클라스트 F5와 테클라스트 F7 플러스입니다. 사진촬영은 샤오미 미8 청춘판.


카테고리 '제품 감성 리뷰'에서 다른 제품들 구매후기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품 감성리뷰 카테고리 바로가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