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기업 소프트웨어

더존 아이큐브 다운로드 방법과 서버 연결 방법 2024 최신판

반응형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ERP 프로그램이 바로 더존의 아이큐브(I-Cube)입니다. 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로 전사적 자원관리를 의미하는데요. 기업 내에서 발생되는 활동들, 쉽게 말해 생산과 물류, 영업, 회계, 구매 등 경영활동에 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연계해 통합적으로 관리를 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ERP10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재출시되었는데, 기존에 아이큐브를 사용하던 회사들은 그대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새 프로그램을 도입하기위해서는 매년 계약하는 블루멤버십 비용 외에도 라이선스 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기존에 문제없이 사용하던 아이큐브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회사가 상당수입니다.

 

오늘은 PC를 변경하거나 포맷등으로 인해 아이큐브 프로그램을 재설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이큐브 다운로드 방법과 서버 연결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큐브 다운로드 방법

 

더존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꼭 숨겨둬 쉽게 찾을 수 없는데요. 아래 더존 자료실 링크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DOUZONE DT 온라인 고객센터

더존, DOUZONE, 그룹웨어, ERP, 그룹웨어 고객센터, DT 온라인 고객센터

helpdesk.douzone.com

 

 

위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 페이지가 나옵니다.

2024년 아이큐브 다운로드 링크

 

더존 자료실에서 iCUBE 클라이언트 설치파일이라는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큐브 설치방법을 안내해주는 PDF 파일과 클라이언트 설치파일이 있는데, 압축파일만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한 뒤 실행만 해주면 설치는 금방 끝나니 과정은 생략합니다. 다만 최근 OS인 윈도우 11에서 MSSQL 데이터베이스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제로 아직 정확한 해결방법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해결방법이 나올 때까지 윈도우10으로 다운그레이드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큐브 클라이언트 설치 방법이 어렵다고 생각되신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아이큐브 서버 연결방법

 

1. 아이큐브 프로그램 실행

아이큐브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우선 아이큐브 서버에 연결을 해줘야 실질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 아이큐브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2. 환경설정 변경

 

처음 아이큐브를 설치했다면 위 화면과 같이 회사코드나 회사명, 사원코드 등이 모두 공란으로 되어있습니다. 서버 연결이 안 되어있기 때문이죠. 서버 연결을 위해 로그인페이지에서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3. 데이터베이스 서버 변경

 

데이터 베이스 서버 변경을 위해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데이터베이스 IP 및 포트 입력

 

회사에 더존 아이큐브 서버로 사용되는 PC의 IP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포트는 외부에서 서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일반적으로 몇 개의 포트를 열어두는데, 열린 포트를 찾아 입력해줘야 합니다. IP주소와 포트는 회사 전산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아이큐브를 사용 중인 다른 직원의 PC의 IP주소와 포트를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만일 본인이 처음 설치하는 데다가 전산담당자가 모른다고 하면, 방화벽업체에 문의해도 확인은 가능합니다.

 

카탈로그나 로그인 ID, 패스워드는 변경할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데, 혹시 패스워드를 실수로 고쳤다면 ejwhs123$를 입력하면 됩니다.

 

회사 내에 서버가 없고 클라우드 전용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더존에서 알려준 클라우드 전용 IP와 포트를 기입하면 됩니다.

 

 

5. 연결 테스트

 

입력한 서버정보가 제대로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연결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입력되었다면 위와 같이 '서버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셨습니다.'라고 뜹니다. 자, 이제 아이큐브에 로그인을 해보세요.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었나요?

 

 

[관련 추천글]

 

#더존 아이큐브 정미수량과 필요수량 차이점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정미수량과 필요수량 차이점

저희회사에서 사용하고있는 ERP 프로그램인 더존 아이큐브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하고자합니다.아이큐브에 대해서만 포스팅할 거리도 너무 많은데요.조만간 카테고리를 하나 더 추가해야할 것

saysensibility.tistory.com

 

#더존 아이큐브 조달구분에서 팬텀(Phantom)이란?

 

더존 아이큐브(ERP) 조달구분에서 팬텀(PHANTOM)이란?

오랜만에 더존 아이큐브 관련 포스팅이네요. 최근에는 업무관련 포스팅을 하지않고 있었는데, 회사직원이 궁금한게 있다고 물어보길래 알려주면서, 정보 공유차원에서 흔적 남깁니다. 더존 I-CU

saysensibility.tistory.com

 

#더존 아이큐브 ERP 매입마감 수정하는 방법

 

더존 아이큐브 ERP 매입마감 수정하는 방법

월말에 구매마감 후 더존 아이큐브(I-Cube)에서 매입마감까지 완료했는데, 입고처리를 잘못했을때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매입마감을 수정해야하는 사례를 몇개 소개해드리자면, 다음과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